2007년 9월 17일 월요일

KB카드, 웹사이트 리뉴얼 오픈

KB카드, 웹사이트 리뉴얼 오픈

조경희 기자 I khcho@bnimedia.com 2007.09.17


KB은행이 웹 2.0에 기반,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웹 사이트(http;//www.kbstar.com)를 오픈했다.

이번 웹사이트는 기존 KB국민은행의 표준가이드를 탈피하고 KB카드의 디자인 컨셉인 포스트 클래식(Post Classic)을 적용, 온·오프라인의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고객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이버지점 및 카드상품 안내 등에는 카드사 최초로 플렉스(Flex) 기술을 적용, One Screen Multi Use(한 화면에서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서비스 사용행동패턴을 파악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에게 보다 밀착된 1:1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주요 화면에 개인화 메시지 창이 알람 기능처럼 노출되도록 함으로써 언제 어느 때든 고객에게 유용한 메세지와 1대1의 개인화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기존의 고정적인 페이지 개념을 벗어나 ,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 외에도 부가서비스 및 혜택을 고객 군 및 서비스특성 별로 특화 한 포인트리빌리지, 이퀸즈, VIP, Golden Life, 스타샵 등의 전용 패밀리 사이트를 구축 및 리뉴얼하여 KB카드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풍부하게 누릴 수 있는 패밀리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KB카드 구축을 담당한 유플리트는 웹사이트 컨설팅 및 구축, 온라인 중심의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민은행 웹사이트 리뉴얼을 위한 디자인 전략 컨설팅, 안철수연구소 차세대 보안 서비스 '빛자루' 사이트 구축, GS이스토어 웹사이트 컨설팅 및 리뉴얼, 벅스뮤직 웹사이트 메인 U.I 컨설팅, 대한제강 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 컨설팅 및 캠페인 진행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댓글 없음: